August 01 2015

아시안 비영리단체들 투표권리법 제정 50주년 기념 워크샵 (KRB)

올해는 투표 권리법이 제정된지 50주년 되는 해입니다. 내일(1일)퀸즈지역 한인단체와 아시안단체는 법안 제정을 기념하고, 아시안 커뮤니티의 정치력 신장과 투표를 독려하기 위한 워크샵을 개최합니다. 최동한기잡니다.
===
투표권리법 제정 5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가 1일 토요일 퀸즈 플러싱에서 대대적으로 개최됩니다.
 
이날 민권센터, 뉴욕한인봉사센터 KCS 등 많은 한인 및 아시안 단체들은 투표권리법 제정 5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오후1시부터 퀸즈 플러싱 쉐라톤 라과디아 이스트 호텔에서 진행합니다.
 
플러싱 지역 아시안 정치인 론김 뉴욕주하원의원 그레이스멩 연방하원의원도 참여해, 아시안들의 정치력 신장을 위한 포럼도 진행됩니다.
 
민권센터 차주범 교육부장은 "투표권리법 제정 50주년을 기념해, 뉴욕시 아시안 커뮤니티의 정치력 신장과 투표율 재고를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투표권리법은 지난 1965년 린든 존슨 대통령의 서명으로 제정된것으로 미국 수정헌법 제 15조에 반해 주와 지방정부로부터 선거 자격을 한정하거나 투표에 필요한 요건 표준을 요구하는 것을 금지시킨 법안으로 인종이나 얼굴색 때문에 미국 시민의 권리인 선거를 할수 있는 권한을 부정하거나 줄이는 것을 금지시키는 기념비적인 법입니다.
 
KRB뉴스 최동한입니다.
 

http://krbusa.com/news/view.asp?idx=13951&page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