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 10 2018

민권센터, 론김 의원, 모든 뉴욕주민들의 합법적 운전면허 취득 위해 앞장 (K-Radio

민권센터, 론김 의원, 모든 뉴욕주민들의 합법적 운전면허 취득 위해 앞장서겠다

<앵커> 10일, 민권센터와 론 김 뉴욕주하원이 공동으로 플러싱 민권센터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앞으로 뉴욕주의 모든 주민들이 신분에 상관없이 합법적으로 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있도록 ‘그린 라이트’ 캠페인을 보다 적극적으로 펼치는 동시에 관련 법안의 통과를 위해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장에 박동정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10일 민권센터는 플러싱 민권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모든 뉴욕주민들이 신분에 상관없이 합법적으로 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있도록 그린 라이트 캠페인을 활발히 전개하고 관련 법안의 통과를 위해서도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기자회견은 민권센터와 론 김 뉴욕주 하원의원 사무실이 공동으로 주최했습니다.

이 법안을 처음으로 발의한 마르코스 크레스포 주 하원 의원과 힘을 합치겠다고 밝힌 론 김 뉴욕주 하원의원은 “뉴욕주민들이 운전 면허증을 합법적으로 취득할 수 있게 되면 한인들의 삶의 질도 높아질 것”이라며 “법안 통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서트: 론 김 의원/뉴욕주 하원>

민권센터 마이클 오 변호사는 “이 법안이 통과되면 뉴욕 주민들이 합법적으로 운전 면허증을 소지하고 운전할 수 있어 뉴욕경제의 활성화가 되고, 주민들의 삶도 크게 안정을 되찾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인서트: 마이클 오 이민 변호사/민권센터>

민권센터 차주범 선임 컨설턴트는 “신분에 상관없이 운전면허증을 취득 할 수 있게 되면, 자영업에 많이 의존하고 있는 한인 커뮤니티에도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서트: 차주범 선임컨설턴트/민권센터>

AM1660 K라디오 박동정입니다.

http://www.am1660.com/kradio/board.php?bo_table=loca&wr_id=7174&sca=Local+News&sfl=wr_subject%7C%7Cwr_content&stx=%EB%AF%BC%EA%B6%8C%EC%84%BC%ED%84%B0&sop=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