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h 17 2018

24일,뉴욕 한인단체들 각종 이민 상담 제공 (KRB)

<앵커>트럼프 행정부 들어 이민자들의 불안감이 커지면서 문의도 크게 늘고 있습니다. 뉴욕의 대표적 한인 비영리 기관들은 다음주 토요일, 대대적으로 이민법 설명회와 개별 상담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최동한 기자의 보돕니다.

<리포트>

불안한 한인 이민자들에게 이민법 상담과 각종 법률 내용을 제공하는 설명회가 다음주 토요일 열립니다.

뉴욕한인봉사센터 KCS, 뉴욕가정상담소, 시민참여센터 민권센터는 금요일(16일) 기자회견을 열고, 다음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KCS 베이사이드 회관에서 ‘이민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케빈 조 KCS 코디네이터는 “이민세관단속국 단속에 대응하는 법, 시민권 신청 등 합법 이민자와 서류미비자들의 각종 문의가 크게 늘어, 한인 단체들이 연합으로 자리를 마련했다”며 동포들의 관심을 당부했습니다.

{녹취}

서류미비자들을 위한 단속대응 법, 이민자 체포와 추방 등 위험 방지를 위한 방법 DACA와 시민권 신청 등을 이민 변호사들이 설명하고 개별 상담도 제공합니다.

참여를 위해선 오는 22일까지 KCS(718-939-6137)로 사전 예약해야 합니다.

뉴욕라디오 코리아 뉴스, 최동한입니다.

http://www.nyradiokorea.com/index.php?mid=board_zHSE34&search_target=title_content&search_keyword=%EB%AF%BC%EA%B6%8C%EC%84%BC%ED%84%B0&document_srl=3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