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h 17 2018

"포럼 참석해 이민법 관련 고민 해결하세요" (중앙일보)

KCS·민권센터·변협 등 공동 주관
24일 베이사이드 커뮤니티센터

[뉴욕한인봉사센터(KCS)가 16일 베이사이드 커뮤니티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24일 지역 이민 포럼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KCS의 케빈 조 코디네이터(왼쪽 7번째)는"포럼을 통해 많은 한인들이 이민 관련 고민을 해결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KCS 제공]]

뉴욕한인봉사센터(KCS)와 비영리기관 '허 저스티스(Her Justice)', 시민참여센터, 민권센터, 뉴욕가정상담소, 뉴욕한인변호사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지역 이민 포럼'이 오는 24일 오전 10시~오후 2시 KCS 베이사이드 커뮤니티센터(203-05 32nd Ave)에서 개최된다.

16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KCS의 케빈 조 코디네이터는 "이번 지역 이민 포럼은 중요한 이민법 관련 세미나"라며 "포럼의 초반 1시간 동안은 이민법 전문 변호사들이 설명회를 열고 이후 변호사와 구체적인 일대일 상담 서비스도 제공되기 때문에 많은 한인들이 참석해 정보를 받고 이민과 관련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조 코디네이터는 "최근 불법체류 청년 추방유예(DACA) 만료 문제로 KCS를 찾는 한인들이 늘고 있다"며 "DACA 문제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이민 관련 문제로 고민 중인 한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시민권 신청과 DACA 갱신 신청 등 관련 업무도 현장에서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포럼에서는 ▶이민단속국(ICE), 경찰에 대응하는 방법 ▶서류미비 이민자들을 위한 옵션 ▶구속과 추방 등의 위험을 방지하기 위한 안전 계획 ▶DACA.시민권 신청 등에 대한 변호사들의 법률 상담이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타민족 이민자들을 위한 법률 지원을 해오던 비영리 단체 '허 저스티스'가 KCS 측에 한인 커뮤니티에게도 이민법과 관련 도움을 주고 싶다며 프로젝트를 제안한 것을 시작으로 한인 단체들이 협력해 공동주관 하게 됐다. 

포럼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22일까지 전화(718-939-6137)로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 문의 aahn@kcsny.org, 718-939-6137.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6064745